잘먹고

[천안맛집] 신부동 홍치킨에서 치킨 포장해오다.

ㅇ몰라몰라ㅇ 2021. 8. 17. 21:38
728x90

주말을 맞아 치킨을 먹기로 했는데 초등학생 아들이 케이에프씨를 좋아해서 자주 먹어서 다른 곳 없나 찾다가 전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곳을 생각해냈습니다. 우리 가족은 외식을 거의 점심에 하기에 아침을 든든히 먹고 2시에 문 여는 그곳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홍치킨 간판

크 간판만 봐도 아주 맛집의 분위기를 풍깁니다. 와이프가 주문해 놓고 집에서 걸어서 5분거리여서 제가 가지러 갔죠.

`홍치킨 메뉴와 내부사진

프랜차이즈가 아니어서 치킨 메뉴가 많지 않고 메뉴판을 보면 동네호프집인 듯 술안주 메뉴가 많습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처음 보았는데 술안주 메뉴가 많아서 온갖 잡다한 거 다하니 치킨은 맛없는 거 아니야 하실 수 있는데 프랜차이즈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맛이 있습니다. 정형화되지 않은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렇다고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맛없다는 건 아닙니다. 치느님은 사랑이죠.ㅎㅎ 

홍치킨 포장

포장해왔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콜라도 캔이나 500미리 주시는데 여긴 1.5리터로 주시네요. 와이프가 주문할 땐 후라이드 양념 반 반시 켰는데  가서 메뉴를 보고 있자니 간장치킨도 먹고 싶어 져서 사장님께 홍 치킨 3종 세트로 주문 바꿔도 되냐고 물으니 사장님이 반마리 더 튀기면 된다고 주문 변경 가능하다고 하셔서 홍 치킨 3종 세트로 바꿨습니다. 배달도 직접 하시는 거 같은데 배달비는 받는지 안 받는지 모르겠네요. 포장해가면 2000원 할인해주십니다. 21000원짜리 메뉴 19000원에 결제했습니다.

홍치킨 3종세트

포장해 온 걸 식탁에 펼쳐봤는데 푸집하네요. 감자튀김은 서비스입니다. 사장님이 서비스가 좋으십니다. 제가 메뉴 변경해서 오래 걸린 건데 아이와 같이 갔는데 오래 걸렸다며 죄송하다며 아이에게 오렌지 주스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3종 세트는 후라이드, 양념, 간장치킨 반마리씩 3종이며 한 종류당 반마리씩 조리하여 총 1마리 반 분량입니다. 떡도 들어있고 후라이드에는 닭모래집 튀김도 들어있었습니다. 

 

728x90

 

치킨 3종과 소스

홍 치킨 3종 세트입니다. 후라이드에는 닭모래집 튀김이 들어있고 양념에는 떡이 들었고, 간장에는 떡과 청양고추가 들어있습니다. 여기까진 다른 치킨집과 비교해서 좀 더 푸짐하고 간장치킨에 청양고추 조금 더 들어있는 거밖에 없지 않냐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여기 시그니처는 간장 소스입니다. 양념소스도 수제로 만드셨다고 하는데 양념소스는 흔한 맛은 아니지만 정말 맛있다의 느낌도 아니고 간장소스는 진짜 맛있습니다. 후라이드에 간장소스를 찍어서 청양 고추를 올려서 먹으면 달달한 간장소스에 매콤함이 감싸는데 맵 찔이인 저인데 이게 너무 맵지도 않습니다. 달달하다고 느끼는 순간 매콤함이 느껴지는 순간 또 달달한 맛이 올라옵니다. 이게 바로 제가 홍 치킨이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포인트입니다. 근데 또 제가 귀찮은 걸 싫어하는데 간장치킨 먹으면 간장소스 발라져 있으니 청양고추만 같이 먹으면 후라이드에 찍어 먹는 맛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게 또 맛이 다릅니다. 이상하게 간장치킨은 후라이드에 간장소스 찍어먹는 맛이 안 납니다. 이게 이유가 간장치킨엔 청양고추가 절여진 느낌이고 간장소스에는 넣은 지 얼마 안 된 청양고추 숨이 살아있는 청양 고추라서 맛의 차이가 느껴지는 거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간장소스가 워낙 맛있어 청양고추 부족한 분들은 청양고추만 썰어서 같이 먹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 물론 귀찮아서 그렇게까지는 안 했습니다.

후라이드 소스찍먹에 고추첨가하면 꿀맛~~

각각 치킨 다리와 날개, 후라이드 소스에 찍어 먹는 사진들입니다. 천안에서 프랜차이즈 말고 유명한 치킨이 몇 군데 있는데 원성동의 불티나 통닭, 봉명동의 봉명 치킨, 5단지 치킨 마트 이렇게가 젤 유명한데 불티나는 초딩동창 아버지가 하시던 곳이고 어렸을 때 아버지가 사 오시던 치킨이어서 많이 먹어봤고 봉명 치킨과 치킨 마트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전 홍 치킨이 이 3곳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간장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천안 3대 치킨으로 유명한 세 곳보다 오히려 더 특징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먹어본 순간 여기 진짜 유명해지겠다 생각했는데 생각만큼 유명해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닭다리에 닭발 그대로 달려있었는데 그건 불호가 너무 강해서 바꾸신 듯합니다. 치킨이 질릴리는 없지만 가끔 프랜차이즈 치킨 말고 맛있는 동네 치킨집의 맛과 향수를 느끼고 싶으실 때 홍 치킨에서 드셔 보면 어떨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이상으로 홍 치킨 3종 세트 포장 후기를 마칩니다.

728x90